영어의비법/영비News 2022. 4. 27. 20:05

영어학습법지도의 명문! 영어의비법학원-영영한 사전을 활용한 학습방법

728x90
반응형

영어 공부에 있어서

왜 영영한 사전이

엄청난 효과를

주는지 아시나요??


 

단어들이 정리된 단어장 외에 영어사전을 통해 영어공부를 하게 되면 단어를 찾으면서

발음을 물론 다른 파생어와 유의어 등을 일게 되어 더 많은 단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영영한 사전의 영영 풀이를 통해 단어의 의미를 기계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게 됨으로써 단어가 가지고 있는 구체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먼저 한 개의 단어를 찾아 공부하면서 파생어와 유의어 등을 통해 우리의 잠재적인 단어 pool이 늘게 되는 겁니다.

 

참고로 단어 공부를 할 때는 눈으로만 보며 외우는 것보다 가급적 읽고 쓰면서 공부할 때 더 많은 자극이 뇌에 전달되어 장기기억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피상적으로 알았던 단어들의 의미들,  즉 한국어의 뜻 

역시 제대로 몰라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할 때 사전을 이용하면 단어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milk라는 매~우 쉬운 단어가 있습니다. "milk"라는 단어를 영영한 사전으로 찾아볼까요

역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보통 젖소나 염소가 생산하는, 사람들이 마시는 하얀 액체, 우유"라는 뜻이 나옵니다.

그리고 영영한 사전으로 milk라는 뜻을 찾기 위해 한번 펼침으로써 얻게 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첫째로 발음

미국식, 영국식 발음이 다를 경우 따로 표기되어있습니다.

 

둘째로 예문

간단한 예문을 통해 실제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고 적용되는지를 학습하게 됩니다.

 

셋째로 다양한 품사와 의미

"milk는 명사가 말고 젖소나 염소로부터 젖을 짜다" "사람[사물, 상황]에게서 얻을 수 있는 모든 돈, 이익 등 을 얻다.(~에서 단물을 빨아먹다)"라는 동사로도 쓰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넷째로 파생어

파생어로 쓰이는 "milk·man, milk·shake, milk·y, Milky Way" 단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어 한 개로 많은 정보와 많은 단어들을 보게 됩니다. , "우유"라는 뜻만 알고 있던 milk"~단물을 빨아먹다"라는 부정적인 의미로도 쓰이는 것처럼 우리가 생각했던 단어 뜻 외에 다른 뜻을 알게 됩니다.

Workbook Review

5분구이영어에서는 이렇게 영영한 사전으로 이용해서 공부했던 단어를 Workbook을 통해 영어풀이와 한글 해석을 써봄으로써 보다 철저하게 반복 학습을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매일 0교시에 진행되는 Daily TEST 시험지

그리고, 매일 0교시에 진행되는 Daily TEST시간의 Voca TESTReview Test를 통해 학생들이 공부한 단어의 의미들을 확인하고 있으며 영영풀이 설명을 직독직해하면서 정확히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있습니다.

 

영한사전이 아닌 영영한 사전을 이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들 중의 하나는 단어의 의미를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영영 풀이를 통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말과 달리 영어 단어마다 가지고 있는 단어의 뉘앙스와 구체적인 의미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영영사전을 사용할 경우 영영풀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영어풀이를 우리말로 번역해 놓은 영영한사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generate이라는 동사는 우리가 보통 생산하다라고 암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말로 역시 생산하다라고 알고 있는 produce와 어떻게 다른 것일까요?

 

Produce

인간이 만든 제품을 창조하거나 생산하다

 

Generate

에너지, 전력 등)을 생산하다

 

 

영영한 사전을 통해 이렇게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구체적인 활용과 우리말로 같은 의미로 암기했던 단어들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은 급하다고 해설을 보거나 답지를 보고 단어를 기계적으로 암기하기보다는 사전(가급적 영영한사전)을 통한 학습방법이 영어실력을 빠르게 키우는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그 단어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학습법들 중의 하나입니다. 저희 영어의비법학원의 모든 학생들은 필수적으로 롱맨 영영한 사전으로 단어 학습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공부한 어휘를 의미는 물론 예문 직독직해를 통해 체계적으로 공부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공부한 단어들을 학생들이 정확히 기억하고 있는지 학원에 등원하는 날마다 확인(Daily TEST)하고 있습니다.

 

 

영영한사전을이용한 학습법,

영상으로 확인하기

 

유튜브 바로가기 클릭!!

https://www.xn--yk3bv4ag5m1ig1d.com/ssVOD/lecture_list_free2.php?c1id=19

 

5분영어비법 검색 > 5분영어비법 > 영어의비법 No.1 블렌디드러닝

5분구이는 영어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콘텐츠입니다. 영어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영어학습을 위해 가장 체계적인 교재와 해설강의를 제공합니다. 영단어, 기초영어, 영문법, 영어독해, 직독직해,

www.xn--yk3bv4ag5m1ig1d.com

 

728x90
반응형